Home > 교육과정 > 학습안내
 
 
 

영문법 활용능력이 왜 그렇게 중요할까요?
사실 영어를 쉽고 완벽하게 정복할 수 있는 방법이 여기에 숨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어를 그렇게 오래 공부하고도 제대로 말 한마디 못 나오는 답답한 현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영문법을 단순히 배워서 아는 것과 간단한 문장의 규칙이라도 본인이 써보고 활용할 줄 안다는 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입니다.
중.고등영어를 입문하는 과정에서 영문법과 Writing 개념의 정리가 없으면 앞으로의 영어시험이 모두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영문법은 단순히 시험을 잘 보기위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긴 지문이라도 빠르게 이해하는 독해력 및 논리적인 표현을 위한 고급영어실력을 위한 기본적인 과정입니다.

관건은 딱딱하고 어려워 보이는 영문법을 우리 학생들이 어떻게 쉽고 재미있게 익히게 하느냐 입니다.
플라토영어에서는 영어의 논리적인 구조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가르칩니다.
배울 당시에는 잘 모르지만 몇개월만 지나도 그 효과는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특히 서술형 시험이나 수행평가에서 그 효과는 탁월하게 증명되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에게 중요한 것은 논리적으로 표현할 줄 아는 능력입니다.
논리적인 문장구조를 감각적으로 익히면 스피킹, 독해, Writing 등 어렵게 생각되는 영역들이 거짓말처럼 쉽게 해결됩니다.

 
 
 

Writing 학습을 대부분 첨삭과 교정을 떠올리는데 이는 잘못된 상식입니다.
고급 단계의 학습자가 아니면 첨삭교정 위주의 학습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옵니다.
하지만 영문법 기반의 문장훈련을 처음부터 꾸준히 하게 되면 고급 단계의 영어실력을 금방 도달할 수 있게 됩니다.

누구나 필요성을 알지만 누구나 외면하고 싶은 부분, 바로 영문법과 Writing 입니다.
영어공부를 많이 해본 사람일수록 결국 영문법과 Writing의 벽에 막히게 됩니다.
이 부분이 해결이 되어야 비로소 영어실력이 물 끓듯이 폭발하게 됩니다.
십년을 넘게 공부해도 결국 Writing 기초부터 다시 공부하는 현실, 기본적인 문장도 자유자재로 못 쓰는데 스피킹은 말 할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영문법에 대한 기본구조와 개념을 써보는 훈련을 처음부터 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3개월만 이 곳에서 훈련해도 영어를 잘 할수 있다는 느낌이 확 차오르게 됩니다.
중요한 점은 실제로 많이 써봐야 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경이적인 학습효과는 현장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단순히 시험만 잘보는 영어공부가 아니라 중학 서술형 내신이나 수행평가 정도는 어이없을 정도로 쉬워집니다.


 
 
 

영문법 활용능력 교육은 영문법을 이론과 지식으로만 아는것이 아니라 두 세 단어의 간단한 문장이라도 영문법에 맞게 쓰도록 체득화 시키는 과정입니다. 실제 플라토영어 훈련과정에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아래 캡쳐 화면은 가장 처음레벨의 첫 문장학습의 과정입니다. (문장의 기본유형 CH1. 주어+동사)


 


 
 

서술형 시험에서 점수가 잘 안나오는 이유를 눈치 채셨나요?
문장을 완성해도 사소한 이런 실수가 쌓여서 학교시험 뿐 아니라 나아가서는 십년을 공부해도 벙어리가 되는 겁니다.
플라토영어의 영문법활용 교육은 이렇게 출발하여 고급영문법의 문장까지 확대가 됩니다.

암기와 교재 공부로 이러한 체계가 잡힌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플라토영어 학생들이 영어점수가 크게 올라가고 고등학교 가서도 성적이 안 떨어지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훈련이 쌓여서 입니다.
그 어렵다던 영문법과 Writing을 처음부터 이렇게 공부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요.
틀린 부분을 체크하고 교정해 주는게 Writing 교육이 아닙니다. 문장을 구성하는 방법을 체득화 시켜야 합니다.
고급영어실력의 기초가 이러한 사소한 정확함에서 출발합니다.